Hair Transplant
비절개모발이식의 오해!
01 비절개모발이식은 생착률이 낮고 모낭손상이 잘된다?
비절개모발이식을 하는 초창기에는 저 역시 항상 가졌던 의문입니다. 다시 절개를 해야하나 의문을 가지면서 연구하며 공부하고 국내외 학회를 다니면서 얻은 결론은 전혀 그렇지 않다라는 겁니다. 모발이식 수술이 기기적인면에서도 많은 발전을 거치면서 후두부에서 모낭단위로 뽑아내는 펀치의 경우 날카롭고 정교해져서 모낭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모낭손상이 없이 완벽모낭을 추출해 이식하기에 오히려 생착률이 낮은게 아니라 95%이상 더 안정적으로 높다라는 걸 경험하고 있습니다.
02 비절개는 흉터가 남지 않는다?
비절개모발이식의 경우 "흉터가 남지 않는다." 라는 표현보다는 "흉터가 남긴 하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다." 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절개법처럼 일자 가로선 흉터가 남지는 않고 남더라도 자세하게 후두부 모발을 들춰가며 찾아야 보일 정도의 흰 반점(white spot)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03 비절개모낭 채취 시 모낭의 성장방향을 알 수 없다?
이 얘기는 저 역시 비절개모발이식을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환자분들에게 설명하던 내용입니다. 후두부에서 채취한 모낭이 짧기 때문에 모발이 자라나는 성장방향과 curl을 유추하기가 쉽지 않아 심어도 멋대로 자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답은 본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미세칼날을 이용한 슬릿방법으로 전혀 문제없이 해결되었습니다. 슬릿, 즉 모발이 자라는 방향대로 그 자리를 만들어주면 그 방향대로 자라며 이는 정수리나 측두부 헤어라인과 구렛나루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두피 성질에 관계없이 모발방향, 밀도, 자연스러움 구현”
Before & Af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