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s
자주 묻는 질문 4가지
여성분들은 예뻐진다면 아픈 것도 잘 참는다?
흔히 여성분들은 성형수술하면 예뻐진다는 설레임을 떠올리기도 하지만 그보다 앞서 아프겠다라는 통증 그리고 붓기가 생겨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까에 대한 걱정을 먼저 떠올리기도 합니다. 절개와 봉합자체가 없기 때문에 국소마취 후에는 통증이 발생 하지 않으며 마취가 풀리면서 후두부에 가해지는 압박통증 역시 발생하지 않습니다.
여성분들은 이뻐지기만 하면 흉터는 크게 보여도 상관 안한다?
두피에 칼을 대지 않고 모낭단위로 추출해내기 때문에 미세한 흰 반점(white spot)과 같은 정도만 남아 흉터부위를 찾아 볼 수 없기 때문에 흉터에 민감한 여성분들의 경우에 비절개 모발이식을 선호하는 편 입니다.
후두부의 채취부위만 일부 삭발을 하더라도 여성분들의 머리 길이로는 왠만하면 다 가려지게 된다라는 점에서 역시 비절개모발이식이 유리하지만 후두부 삭발부위가 조금이라도 신경 쓰이는 분들의 경우에는 무삭발 비절개 방법으로 헤어라인교정을 받는다라면 아예 티가 나지 않아 수술 직후에도 후두부 채취부위는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여성분들은 앞머리는 빳빳하고 굵은 모발이 나야 이마가 좁아보여 예뻐보인다?
3단계 온니 1 hair 이식
내 것 같은 자연스러움을 위해 모발 굵기에 따라 그라데이션으로 하나씩 이식하여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자연스럽게!
- 01 super 1 hair 매우 얇은 잔털 1개 모낭군
- 02 thin 1 hair 얇은 1개 모낭군
- 03 thick 1 hair 조금 두꺼운 1개 모낭군
헤어라인의 경우 모낭이 보다 더 슬림하고 선택적으로 1-모낭을 추출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 비절개 모발이식이 유리합니다. 또한 이런 슬림한 모낭을 헤어라인 부위에 고밀도로 이식이 가능하기에 슬릿이식이 선호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온니 1-모낭으로 후두부에서 추출하며 그중에서도 더더 얇고 잔털에 가까운 super 1 모낭을 헤어라인의 최전방에 배치 후 위와 옆으로 넘어가면서 전체적으로 약간의 굵기변화를 주는 식으로 이식을 하면 앞이마쪽 동안 잔머리 헤어라인이 완성되게 되는 것입니다. 헤어라인교정은 굵은 여러 다발의 모낭을 잔뜩 심어 이마를 좁혀보이게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따라서 비절개로 추출한 슬림한 온니1-모낭을 고밀도 슬릿이식으로 하는 것이 보다 헤어라인교정에 적합합니다.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돼지털 곱슬머리로 자라는 건 피할 수 없다?
곱슬머리로 자라나는 것 역시 이식이 이루어지는 헤어라인부위 모낭의 자리와 후두부에서 추출한 모낭사이즈가 들어맞는 snug fit 원리만 이루어진다면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 이식이 이루어지는 모낭의 사이즈보다 후두부에서 추출한 모낭의 사이즈가 클 경우
- 이 경우 작은 구멍에 큰 모낭을 쑤셔 넣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에 이식모가 곱슬머리로 자라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이식이 이루어지는 모낭의 사이즈보다 후두부에서 추출한 모낭의 사이즈가 작을 경우
- 이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큰 구멍에 작은 모낭이 걸쳐있다가 이식모가 생착이 되지 않은 채 빠져버려 밀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비절개로 추출한 모낭은 모낭에 붙어있는 지방을 포함해 살집자체가 슬림하기 때문에 반드시 그에 맞는 미세칼날을 이용한 슬릿방식이 적용된다라면 snug fit 원리로 결국 곱슬머리가 없는 고밀도의 헤어라인교정이 완성되게 됩니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을 위해서는 반드시 mound, cow’s lick, partline을 고려하여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도 비절개모발이식이 매우 유리합니다.
01 Mound
사전적의미는 언덕이라는 뜻으로 헤어라인의 몇몇 부위에 굴곡을 만들어줌으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의 완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작업입니다. 이때도 역시 헤어라인의 최전방에 위치한 부위이기에 슬릿이식으로 방향성을 용이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02 Cow’s Lick (소가 핥은 머리)
헤어라인교정의 경우 남녀를 불문하고 cow’s lick을 종종 보게 되는데 이를 무시하고 그냥 이식을 해도 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좀 더 자연스럽고 주변모발과 잘 어우러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슬릿이식방법이 더 정교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03 Partline (가르마 부위)
헤어라인 교정시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 부위 중 하나는 가르마 부위입니다. 헤어라인 부위는 상대적으로 모낭이 없는 부위일 수 있는데 그 부위에만 이식을 할 경우 위로 올라가면서 가르마 타지는 부위는 상대적으로 밀도가 떨어져서 헤어라인 부위만 유독 눈에 띄는 어색함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가르마 부위 역시 슬릿이식으로 밀도를 높인다면 훨씬 만족도 높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Before & After